미국의 만화 영화 제작자인 월트디즈니가 설립한 월트디즈니컴퍼니는 최고 수준의 경영진과 막대한 재정력, 오랜기간 쌓아올린 브랜드명성 등의 여러 가지 기업 핵심역량으로 매년 막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막대한 매출과 순수익으로 문화 컨텐츠 사업에 선두주자로 군림하고 있으며 현재
디즈니는 어떠한 기업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성공한 글로벌기업의 통일된 마케팅활동이 때로는 다른 결과를 초래하고 미세한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나누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 호기심을 느껴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월트디즈니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려가며 우리만의 것을 만들어 나가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1. 조사 기업의 역사
1) 설립자의 배경
미키마우스의 창조자이자 디즈니랜드와 월트디즈니
디즈니의 대표적 캐릭터 “미키 마우스”의 탄생 80주년
무자년 쥐의해를 맞이한 우리나라에 월트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마우스” 관련 마케팅은 좋은 기회가 아닐수 없다.
2. 디즈니컴퍼니 소개
1) 월트디즈니의 탄생
미키마우스의 창조자이자, 디즈니랜드의 설립자인 월트디즈니
Ⅴ. SWOT분석
Strength (강점)
Opportunities (기회)
1.세분화 고객(유아)를 대상으로 틈새 시장 공략 및 대중적 인지도 확보 성공을 통해
a.자사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세
b.자사 캐릭터 활용 상품화 증가세
c.자사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세
2.캐릭터관련 라이선스 확대
a.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 확립
디즈니랜드와 에버랜드를 비교 해 봄으로써 두 테마파크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일본 테마파크의 발전
일본에서 테마파크가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1983년 동경의 디즈니랜드가 개장되면서 부터 이다. 미국의 월트디즈니사가 처음으로 일본에 거점을 마련했을 당시, 때마침
디즈니라는 회사에서 상상력과 창조성은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디즈니에서는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창의성 부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활용해 볼 만한 점이 많을 것이다.
둘째, 디즈니는 한국의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디즈니라는 회사에서 상상력과 창조성은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디즈니에서는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창의성 부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활용해 볼 만한 점이 많을 것이다.
둘째, 디즈니는 한국의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디즈니社야 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재산권'을 가진 글로벌 우량기업이다. 디즈니는 이미 리조트(테마 파크), 영화, 뮤지컬, 게임, 장난감, 아동완구 등 다양한 콘텐츠의 사업을 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디즈니 리조트(디즈니랜드)는 그 명성에 걸맞게 입장객 수 기준으로 세계 1~3위를 모
1. 디즈니사의 전반적인 소개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 규모 오락시설이다.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 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개장 당시 730.5㎢(테마파크 넓이는 300㎢)였던 총 면적이 1999년말 현재 약 920㎢에 이르게 되었다.
미국의 월트디즈니랜드의 퍼레